Taylor 365
[Microsoft365] Exchange: Failed to sync the ArchiveGuid 오류 해결 방법 본문
Microsoft 365
[Microsoft365] Exchange: Failed to sync the ArchiveGuid 오류 해결 방법
TaylorAn 2023. 9. 8. 15:13728x90
간혹 Microsoft 365 관리 센터에서 일부 사용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유효성 검사 오류(Validation errors)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
"Exchange: Failed to sync the ArchiveGuid <On-premise ArchiveGuid> of mailbox <MailboxGUID> because one cloud archive <Cloud ArchiveGuid> exists."
해당 오류는 동기화 된 계정(AD > Cloud) 간 서로 다른 ArchiveGUID 값(매칭되지 않는 값)이 존재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※ 예) msExchArchiveGUID 값과 Exchange Online 상의 ArchiveGUID 값이 다른 경우
사용 상 문제는 없어보이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.
1. Exchange Online PowerShell 실행
Connect-ExchangeOnline
Get-Mailbox -Identity <EmailAddress> | ft ArchiveStatus, ArchiveGuid
|
2. 1번 과정에서 확인되는 Exchange Online Mailbox의 ArchiveGUID 확인 (예: c31bdbcd-a8dc-4115-aea1-563766852562)
3. DC에서 PowerShell 실행
Import-Module ActiveDirectory
[guid]$guid = "<Cloud ArchiveGUID 입력>"
Get-ADUser <User Alias 입력> | Set-ADUser -Replace @{msExchArchiveguid=$guid.tobytearray()}
|
4. AADC 동기화 진행 후 해결
※ 위 과정 진행 시에도 동일하다면 MailNickname 값 까지 업데이트 후 동기화 진행하여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.
※ AD에서 스키마 확장이 되지 않은 경우 msExchArchiveguid 값이 없기 때문에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728x90
'Microsoft 36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ADC] 자주 발생하는 AADC 동기화 오류 해결 방법 (0) | 2023.09.08 |
---|---|
[Teams] Teams 채팅의 [파일]탭에서 파일이 보이지 않는 현상 (0) | 2023.09.08 |
[EMS] Information Barrier - Microsoft Teams IB 기능 동작 확인 (5) (0) | 2023.09.07 |
[EMS] Information Barrier - IB 정책 실행 및 일부 오류 설명 (4) (0) | 2023.09.07 |
[EMS] Information Barrier - IB 정책 생성하기 (3) (0) | 2023.09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