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aylor 365

[Microsoft365] Exchange: Failed to sync the ArchiveGuid 오류 해결 방법 본문

Microsoft 365

[Microsoft365] Exchange: Failed to sync the ArchiveGuid 오류 해결 방법

TaylorAn 2023. 9. 8. 15:13
728x90

간혹 Microsoft 365 관리 센터에서 일부 사용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유효성 검사 오류(Validation errors)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"Exchange: Failed to sync the ArchiveGuid <On-premise ArchiveGuid> of mailbox <MailboxGUID> because one cloud archive <Cloud ArchiveGuid> exists."

해당 오류는 동기화 된 계정(AD > Cloud) 간 서로 다른 ArchiveGUID 값(매칭되지 않는 값)이 존재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※ 예) msExchArchiveGUID 값과 Exchange Online 상의 ArchiveGUID 값이 다른 경우

사용 상 문제는 없어보이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.

1. Exchange Online PowerShell 실행

Connect-ExchangeOnline
Get-Mailbox -Identity <EmailAddress> | ft ArchiveStatus, ArchiveGuid

2. 1번 과정에서 확인되는 Exchange Online Mailbox의 ArchiveGUID 확인 (예: c31bdbcd-a8dc-4115-aea1-563766852562)

3. DC에서 PowerShell 실행

Import-Module ActiveDirectory
[guid]$guid = "<Cloud ArchiveGUID 입력>"
Get-ADUser <User Alias 입력> | Set-ADUser -Replace @{msExchArchiveguid=$guid.tobytearray()}

4. AADC 동기화 진행 후 해결

※ 위 과정 진행 시에도 동일하다면 MailNickname 값 까지 업데이트 후 동기화 진행하여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.

※ AD에서 스키마 확장이 되지 않은 경우 msExchArchiveguid 값이 없기 때문에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