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aylor 365

[OneDrive for Business] 공유 받은 폴더 또는 파일에서 "이 통합 문서는 다른 사용자가 편집하고 있으므로 잠겨 있습니다." 오류 해결 방법 본문

Microsoft 365

[OneDrive for Business] 공유 받은 폴더 또는 파일에서 "이 통합 문서는 다른 사용자가 편집하고 있으므로 잠겨 있습니다." 오류 해결 방법

TaylorAn 2023. 9. 4. 14:37
728x90

간혹 공유 받은 원드라이브 내 파일에서 "읽기전용 - 이 통합 문서는 다른 사용자가 편집하고 있으므로 잠겨 있습니다."

또는 "업로드 차단됨 - 파일을 업로드하는 데 필요한 권한이 없습니다." 라는 오류가 발생합니다.

* 오전까지만 해도 편집 권한으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오류가 발생.

* Office 재로그인, PC 재부팅 시에도 동일 증상 발생.

* 엑셀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/ 복사본으로 저장한 파일에서도 똑같은 오류 발생 (공유받은 같은 폴더 내 위치함)

해당 오류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보통 권한 부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일시적인 동기화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

첫 작업으로는 공유 받은 폴더의 소유자에게 해당 폴데에 대한 내 계정의 편집 권한 확인 및 재할당 / 공유 받는 것입니다.

(폴더 소유자의 원드라이브 폴더의 설정에서 액세스 관리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.)

또한 아래의 문서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.

편집을 위해 Excel 파일이 잠겨 있습니다.

 

그래도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단순 일시적인 문제 일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.

1. 작업 표시줄 우측에서 Onedrive 실행.

2. 도움말 & 설정 클릭 후 [동기화 일시 중지] 후 [2시간] 클릭. (바로 동기화 다시 시작할 예정이기 때문에 중지 시간 상관 없습니다.)

 

3. 일시 중지가 됩니다. [동기화 다시 시작] 클릭.

 

4. 동기화 중이며 완료가 되면 최신 상태라고 확인이 됩니다.

 

5.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되는 것을 확인합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