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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AIP] Azure Information Protection "찾을 수 없는 보호 템플릿에 대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~ 레이블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." 오류 해결 방법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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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AIP] Azure Information Protection "찾을 수 없는 보호 템플릿에 대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~ 레이블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." 오류 해결 방법

TaylorAn 2024. 8. 9. 17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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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crosoft 365 Apps에 내장된 민감도 레이블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.

"찾을 수 없는 보호 템플릿에 대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Azure Information Protection에서는 이 레이블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. 몇 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. 문제가 지속되면 기술 지원팀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."

이 증상은 일반적으로 AIP 레이블 템플릿 및 정책이 배포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민감도 레이블 적용을 시도했거나 기존에 배포(게시)되었던 레이블 정책이 편집되어 변경 내용이 반영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 해당되면 레이블 정책이 정상적으로 반영될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. (최소 8시간 ~ 최대 24시간)

또는 AIP와 통신에 필요한 방화벽 및 네트워크 단에서의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위 증상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(기본적으로 적격 라이선스 할당 및 Azure RMS와 정상적으로 연결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 임을 가정합니다.)

1. Microsoft 365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다음 경로로 이동

    • Windows + R > %localappdata%\Microsoft > MSIP, MSIPC 폴더를 삭제
    • Windows + R > %APPDATA%\Microsoft\Crypto > Keys폴더 이름을 Keys.old로 변경

2. 임의의 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(또는 민감도 레이블을 수동으로 적용할 때) 다음과 같이 "서버에서 서식 파일을 가져오는 중..."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는 Microsoft 365 환경의 조직에서 관리되는 Azure RMS에 대한 구성을 새로 가져오는 과정입니다.

 

3. 이후 정상적으로 민감도 레이블이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.

이 오류는 Microsoft 365 Apps 뿐만아니라 Office 패키지 앱 + Azure Information Protection UL Client 환경에서도 주로 발생합니다.

※ 주의)

이미 공지 되었듯 올해 4월 경 AIP UL Client의 기능 중 Office AIP Add-in 기능은 지원 종료될 예정이니 이에 따라 기능 유지가 필요한 환경은 Microsoft 365 Apps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합니다. 지원 종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.

 

[AIP] Office 용 AIP UL Client 지원 중지 (Retirement notification)

23년 4월 11일 Microsoft 측으로부터 Office 용 Azure Information Protection Unified Labeling C...

blog.naver.com

 

 

 

만약 Office 2013, 2016, 2019, 2021 + AIP UL Client를 통한 AIP 적용 중인 환경인 경우 위의 해결 방법에 더하여 추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. (이와 관련해서는 AIP add-in 기능 지원 종료 시 의미 없어질 기능입니다..^^;)

1. Office 내 [민감도] 옵션을 클릭 > [도움말 및 피드백] > [설정 재설정] 클릭하여 UL Client 정보 초기화

 

2. 또는 PowerShell을 통해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Clear-AIPAuthentication

3. 추가적으로 다음 링크를 참고해서 Unified Labeling Support Too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https://microsoft.github.io/UnifiedLabelingSupportTool/

 

위 내용 모두 조치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계정에 대한 적격 라이선스 할당 여부 및 네트워크 단에서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 방화벽 및 네트워크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.

https://learn.microsoft.com/ko-kr/azure/information-protection/requirements#firewalls-and-network-infrastructure

 

Azure Information Protection에 대한 요구 사항 - AIP

조직에 Azure Information Protection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필수 구성 요소를 식별합니다.

learn.microsoft.com

 

 

Azure RMS와의 연결이 정상이라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나타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.

CN=Microsoft Secure Server CA 2011, O=Microsoft Corporation, L=Redmond, S=Washington, C=US

이상입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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