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aylor 365

[Microsoft 365] "조직에서 이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." Microsoft 365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본문

Microsoft 365

[Microsoft 365] "조직에서 이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." Microsoft 365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

TaylorAn 2023. 9. 4. 14:42
728x90

간혹 클라이언트 PC에서 Office365 서비스에 로그인 할 때 "조직에서 이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고 135011 오류 코드를 제공하세요." 라는 문구가 확인되며 로그인이 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합니다.

말 그대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가 비활성화 상태로 등록되어 조직 계정으로 Office 365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.

비활성화가 되는 이유는 보통 분실로 인한 도용 예방차원의 비활성화 또는 본인 Office 계정 정보 내에서 실수로 클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해당 이슈는 클라이언트 단에서 해결할 수 없고 조직 테넌트 관리자에게 문의 해야합니다.

1. 전역관리자 계정으로 Azure AD 포탈에 접속합니다. https://aad.portal.azure.com/

[Azure Active Directory] - [디바이스] 클릭.

2. 비활성화 된 디바이스를 검색하여 확인합니다.

3. 비활성화 된 디바이스 선택 후 [사용] 클릭으로 디바이스를 활성화 시킨 후 오류가 발생한 계정으로 로그인해보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또는 비활성화 된 디바이스 클릭 후 세부 정보에서 [사용] 클릭하시면 됩니다.

 

Microsoft 365 기능 공유 페이스북 그룹 홍보

Microsoft 365 관리자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용적인 기능, 최신 기능에 대한 지식/정보 등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는 Facebook 그룹입니다. 부담없이 지식을 받아가고 공유하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^^

https://www.facebook.com/groups/practicalmicrosoft365

728x90